월급 시급 환산 계산기

  • 월급 시급 환산기는 4대보험, 상여금, 퇴직금, 퇴직연금 등을 고려하지 않은 순수 급여환산기 입니다.
  • 특정 급여를 입력하면 자동 계산 됩니다.
시급 원 ( )

시간 급여

일급 원 ( )

일 8시간 급여

주급 원 ( )

주 5일·40시간 (주휴 제외)

월급 원 ( )

월 209시간(주 40시간 + 주휴) 기준

연봉 원 ( )

연 12개월 급여

월급과 시급 환산 방법

월급은 월 209시간을 기준으로 환산합니다. 주 40시간 근무자는 주 40시간에 주휴 8시간을 더한 48시간을 한 달(약 4.345주) 동안 일한 것으로 계산해 약 209시간이 됩니다.

  • 일급 = 시급 × 8시간
  • 주급(주 5일, 주휴 제외) = 일급 × 5일
  • 월급 = 시급 × 209시간 (주 40시간 + 주휴 포함)
  • 시급 = 월급 ÷ 209시간
  • 연봉 = 월급 × 12개월

4대보험, 상여금, 퇴직금, 퇴직연금 등은 고려하지 않은 순수 급여 환산입니다. 주 40시간보다 적게 일하는 경우의 주휴수당은 주휴수당 계산기에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2026년 최저시급 환산

구분2026년 최저시급 기준
시급10,320원
일급(8시간)82,560원
주급(주 40시간, 주휴 제외)412,800원
월급(월 209시간, 주휴 포함)2,156,880원
연봉(월급 × 12)25,882,560원

연도별 최저시급

적용 연도최저시급월 환산(209시간)
2027년10,700원2,236,300원
2026년10,320원2,156,880원
2025년10,030원2,096,270원
2024년9,860원2,060,740원
2023년9,620원2,010,580원
2022년9,160원1,914,440원
2021년8,720원1,822,480원
2020년8,590원1,795,310원
2019년8,350원1,745,150원
2018년7,530원1,573,770원

최저시급은 매년 고용노동부가 고시합니다. 월 환산액은 209시간 기준이며 참고용입니다.

아래 이미지(회색박스)에 마우스 우클릭 후 다운로드 하세요!